본문 바로가기
"Dailyscape"/·Travel Tips

봄나들이에 좋은 4월 제주도 날씨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리스파파입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나 제주도는 봄나들이 가기에 정말 좋은 곳인데요, 저도 4월 제주도를 계획 중이라 날씨 정보를 좀 찾아봤어요. 여러분과 함께 제주도의 4월 날씨와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팁들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제주도는 한국 최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그 중에서도 봄은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계절 중 하나 입니다. 4월의 제주도는 완연한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시기로,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4월의 제주도는 평균 기온이 12~15°C로, 서울 등 내륙 지역에 비해 따뜻한 편입니다. 낮 기온이 20°C를 웃돌며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 날도 있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10°C 내외로 다소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변덕스러운 편이므로 여행 전에 미리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비가 올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종종 비가 내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경우가 많으니 모자나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를 착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벚꽃, 유채꽃, 진달래 등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며, 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는 제주대학교 벚꽃길, 애월읍 장전리 벚꽃길, 중문동 중문고등학교 벚꽃길 등이 있으며 노란 유채꽃 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 등도 봄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4월 제주도의 기후 분석
4월의 제주도는 전반적으로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보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기후적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1.기온
4월의 평균 기온은 13.6 - 15.7도로 비교적 따뜻한 편입니다. 최고 기온은 18 – 21도 사이이며, 최저 기온은 9 – 11도 사이로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해안가와 산간지역의 기온 차이가 크므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해당 지역의 기온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2.강수량
4월은 강수량이 많지 않은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80mm 이하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봄비가 내려 대지를 적시기도 하며 강수일수는 대략 8일로 잦은 편은 아닙니다.

3.바람
제주도는 바람이 강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4월 역시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이 많으며 순간 최대 풍속이 초속 14m 이상인 강풍이 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야외 활동을 계획할 때는 바람의 세기를 고려하여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날씨 변화
4월은 날씨 변화가 심한 편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날씨가 바뀔 수 있으며 갑자기 비가 내리거나 바람이 강해질 수 있으므로 외출 시에는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고 급변하는 날씨에 대비하여 여행 전에 날씨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제주도 방문 전 알아둬야 할 날씨 정보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로 유명한 제주도는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 입니다. 봄 나들이 시즌인 4월에 제주도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미리 알아두면 좋을 날씨 정보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상청 홈페이지(*.*..) 에서 제공하는 '육상 해상 일기도' 를 통해 현재 제주도의 날씨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간의 단기예보 및 3개월간의 중기예보도 제공 하고 있어 여행일정에 맞춰 날씨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현지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제주날씨' 앱은 미세먼지 정보부터 일출/일몰 시간, 자외선 지수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푸시 알림을 통해 날씨 변동사항도 빠르게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하여 가벼운 겉옷과 우산 또는 방수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착용하여 부상을 예방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 꼼꼼한 날씨 체크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