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scape"/·Travel Tips

봄맞이 세계축제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리스파파입니다! 봄이 왔어요~ 봄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화하는 꽃들과 따뜻해지는 날씨만큼이나 다채로운 세계의 축제들이 떠오른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을 맞이하여 전 세계에서 열리는 화려하고 흥미로운 축제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함께 떠나볼 준비 되셨나요? 시작해볼까요!

봄을 알리는 세계의 축제 소개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 전 세계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에는 봄을 맞이하여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덜란드 튤립 축제 (Tulip Festival)
네덜란드의 상징인 튤립은 봄이 되면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그 중에서도 리세(Lisse) 지역에서 열리는 튤립 축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 중 하나 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수백만 송이의 튤립이 전시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 (Venice Carnival)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베니스 카니발은 매년 2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 베네치아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화려한 가면과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거리를 행진하며, 불꽃놀이와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일본 벚꽃 축제 (Cherry Blossom Festival)
일본의 벚꽃 축제는 봄이 왔음을 알리는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 입니다. 도쿄, 오사카, 교토 등 일본 전역에서 열리며, 벚꽃이 만개한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이 진행됩니다.

중국 칭밍제 (Qingming Festival)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조상들의 묘를 찾아 성묘를 하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날입니다. 주로 4월 5일경에 열리며, 이 기간에는 노란색 국화와 붉은색 매화 등을 이용하여 묘지를 장식합니다. 

위의 축제들은 모두 봄을 맞이하여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들입니다. 각 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올 봄에는 세계 각국의 봄맞이 축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일본의 벚꽃 축제: 하나미의 매력 속으로
일본의 벚꽃 축제는 '하나미'라고 불리며, 일본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전국 각지에서 열리며,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벚꽃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벚꽃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분홍색,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의 벚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며,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매력은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본에서는 벚꽃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음식과 술을 판매하는데, 특히 '사쿠라모치'라는 떡과 '사케'라는 술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음식과 술을 즐기면서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벚꽃 축제는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일본 전통 음악 연주, 무용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지며, 일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듯 일본의 벚꽃 축제는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의 전통문화와 음식, 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만약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벚꽃 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라스 팔라스: 불과 함께하는 축제
발렌시아의 불꽃 축제 ‘라스 파야스’(Las Fallas)는 스페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대규모 축제입니다. 3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거대한 인형들과 조형물들이 도시 곳곳에 설치되고 마지막 날인 19일 밤, 이 조형물들은 모두 불태워집니다.

‘파야’란 발렌시아어로 ‘인형’이나 ‘모형’을 뜻하며 행사 기간 내내 도시 중심부에선 대형 모형들이 전시됩니다. 대부분 정치인과 유명인들을 풍자하는 내용이지만 가족이나 사랑 이야기도 종종 등장합니다. 해가 지면 도시는 불빛으로 화려해지며 거리에선 불꽃놀이와 밴드 공연, 댄스 파티가 이어집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대파야’(La Gran Falla)라 불리는 주 무대에서 열리는 불꽃놀이입니다. 오후 9시 30분쯤 시작해 자정 무렵까지 이어지는데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 아래 사람들은 손에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듯 원을 그리며 춤을 춥니다. 서로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자연스레 친구가 되는 순간입니다.

이렇게 불과 함께하는 축제지만 안전사고는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엄격한 안전 규정 덕분이며 실제로 행사장 주변엔 응급차 수십 대가 대기하고 경찰과 소방관들이 수시로 순찰을 돕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불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진정한 축제의 현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튤립 축제: 화려한 꽃의 바다
세계 최대 화훼 국가인 네덜란드에서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열리는 대표적인 봄꽃 축제로 암스테르담에서 남서쪽으로 약 35km 떨어진 리세(Lisse)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큐켄호프 공원(Keukenhof Park) 일대에서 열리며 수백만 송이의 튤립을 비롯해 수선화, 히아신스, 아이리스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색색의 꽃들이 만들어낸 풍경은 말 그대로 장관이며 풍차와 전통 나막신 등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조형물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단순히 꽃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 야외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즐기거나 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밤에도 조명과 음악이 어우러진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해가 지면 은은한 조명 아래 꽃들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매일 밤 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도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싱그러운 봄의 향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인도 홀리 축제: 색의 축제로 봄을 만끽하기
인도 전역에서 매년 3월 말~4월 초에 열리는 봄맞이 축제로 인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축제 중 하나 입니다. 힌두력으로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시기에 열리며 악령을 물리치고 봄을 맞이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홀리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색의 축제'라는 점인데 참가자들은 서로에게 색색의 물감이나 가루를 뿌리며 축제를 즐깁니다. 이러한 행위는 종교적 의미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죄와 더러움을 씻어주고 행운을 빌어주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신분, 성별, 나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옷이나 얼굴, 몸 등에 색색의 물감을 뒤집어쓰며 즐거워하는 모습은 유쾌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도 펼쳐지는데 드럼 연주, 댄스 공연, 불꽃놀이 등이 진행되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는 것은 물론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쉽게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단, 인파가 많이 몰리고 물감이 눈에 들어가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흥겨운 음악과 화려한 색의 향연 속에서 봄을 만끽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할 만합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의 스크오페오: 고대 전통의 재현
매년 2월에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중세 시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축제로 도시의 기원과 역사를 기리는 행사입니다.

축제의 주요 행사 중 하나는 '스쿠로페오' 인데 이것은 과거 피렌체 공화국 시절에 적군의 공격을 알리기 위해 불었던 경보용 호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현재는 거대한 인형 형태로 제작되어 축제 기간 중 시내 곳곳에서 퍼레이드를 벌이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 외에도 연극, 무용, 음악 등의 예술 공연과 전시회, 전통 음식 및 와인 시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단순히 즐기기 위한 축제가 아니라 피렌체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적인 측면도 강하며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가족 단위로 참여하기에도 좋습니다. 고대 전통의 재현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아름다운 피렌체의 풍경이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인 축제로 손꼽힙니다.


벨기에 브뤼셀의 꽃양탄자 축제: 꽃으로 채워진 광장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꽃 축제 중 하나로 매년 봄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벨기에의 수도 브뤼셀에서 개최됩니다. 그랑플라스를 비롯한 시내 중심부의 여러 광장이 꽃으로 가득 채워지며 화려한 꽃 카펫이 깔립니다.

색색의 튤립, 히아신스, 수선화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사용되며 플로리스트들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광장을 장식합니다. 밤에는 조명이 더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행사도 함께 진행되는데 클래식 음악 콘서트, 댄스 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지며 꽃차퍼레이드도 열려 축제의 흥을 돋웁니다.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추구하는 이 축제는 전 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 D.C.의 벚꽃 축제: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보라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꽃 축제 중 하나로 매년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워싱턴 D.C.의 포토맥 강변을 따라 열리는 벚꽃 축제는 미국의 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이벤트 입니다.

1912년 일본 도쿄 시장이 우정의 선물로 3,000여 그루의 왕벚나무를 기증한 것을 계기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수천 그루의 벚나무가 장관을 이루며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인기 명소가 되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벚꽃 피크닉, 야간 조명 쇼, 음식 축제,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포토맥 강변을 따라 벚꽃을 감상하며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합니다. 

일본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현지 주민들과 방문객들은 젓가락 사용법 배우기, 종이접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봄을 맞아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올봄에는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해외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