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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타이거즈의 특별한 아웃송
‘삐끼삐끼’: 그 매력과 배경 이야기
최근 기아 타이거즈의 치어리더 이주은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그녀가 펼치는 ‘삐끼삐끼 아웃송’ 퍼포먼스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단순히 구단의 응원곡으로서의 역할을 넘어, 그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독특한 안무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주은 치어리더의 직캠 영상이 SNS에서 바이럴되면서 ‘삐끼삐끼 아웃송’은 기아 타이거즈의 대표 아웃송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삐끼삐끼’라는 독특한 이름은 이 곡의 흥겨운 멜로디에서 따온 것으로, 상대 타자가 삼진아웃을 당할 때마다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들이 이 노래에 맞춰 짧고 귀여운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이 퍼포먼스는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기아 타이거즈 경기의 매력을 한층 더해주는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관객들에게 단순한 경기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며, 경기를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원곡의 정체와 리믹스의 비밀
‘삐끼삐끼 아웃송’의 원곡은 2001년에 발매된 JTL의 ‘마이 레콘’입니다. JTL은 H.O.T. 출신의 장우혁, 토니안, 이재원이 결성한 3인조 그룹으로, 그들이 발표한 ‘마이 레콘’은 당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곡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이 곡은 단순히 과거의 유산으로 남지 않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변신하여 ‘삐끼삐끼 아웃송’이라는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리믹스 버전은 원곡의 빠르기를 높이고, 베트남의 언더그라운드 하우스 음악 장르인 비나하우스 스타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비나하우스는 베트남의 대도시인 하노이와 호찌민을 중심으로 2000년대 말부터 발전한 클럽 음악 장르로, 그 독특한 리듬과 사운드가 ‘삐끼삐끼 아웃송’의 중독성을 한층 강화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리믹스는 원곡이 지닌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리듬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송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탄생의 배경과 퍼포먼스의 의미
‘삐끼삐끼 아웃송’은 2021년 틱톡과 유튜브를 통해 처음 등장하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이 곡은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기아 타이거즈의 관심을 끌었고, 2022년 3월에는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팀과의 협의를 통해 공식 아웃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선보인 중독성 강한 안무는 기아 타이거즈 치어리더팀이 직접 구상한 것으로, 경기장을 찾는 팬들의 반응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습니다.이 노래의 퍼포먼스는 치어리더들이 일렬로 서서 엄지를 치켜세우며 리듬을 타는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간단한 동작들은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합니다.
짧지만 강렬한 이 퍼포먼스는 마치 상대팀을 약올리듯, 경쾌하면서도 얄미운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냅니다. 또한, 이 퍼포먼스는 기아 타이거즈 경기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자리잡으며, 경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SNS를 강타한 ‘삐끼삐끼 아웃송’ 챌린지
이주은 치어리더의 ‘삐끼삐끼 아웃송’ 직캠 영상은 SNS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를 중심으로 한 챌린지 붐을 일으켰습니다. 2024년 8월 현재, 해당 영상은 58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단순한 응원곡 이상의 사회적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플루언서들도 이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이 곡의 인기는 더욱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 문화가 단순한 스포츠 팬들을 넘어, 대중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아 타이거즈 측도 이러한 인기를 반기며, 팬들에게 아웃송 외에도 경기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응원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경기의 열기를 더하는 동시에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료와 스포츠 경기의 음악 사용
‘삐끼삐끼 아웃송’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저작권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서는 선수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등장곡이나 응원가가 자주 사용되며, 이러한 곡들은 입장료 수익의 일정 비율에 따라 저작권료가 지급됩니다. 특히, 아웃송과 같은 노래들은 경기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그 가치는 경기 수익으로 환산됩니다.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에 따르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곡들의 저작권료는 입장료 수익의 0.2%로 정산되며, 이 수익은 곡의 사용 횟수가 아닌 입장료 수익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스포츠와 음악의 융합이 상호 이익을 창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러한 저작권료 체계는 음악 산업과 스포츠 산업 간의 협력을 강화하며, 두 산업이 공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마치며..
삐끼삐끼 아웃송’이 가져온 변화와 향후 전망
‘삐끼삐끼 아웃송’은 단순한 노래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 문화와 팀의 정체성을 강화시키며, 팬들과의 교감을 깊게 만드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이주은 치어리더와 함께 이 노래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장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노래와 함께 펼쳐지는 퍼포먼스는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기아 타이거즈 경기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삐끼삐끼 아웃송’은 기아 타이거즈의 대표 응원곡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더 많은 팬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적 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 곡의 인기는 계속해서 확산될 것이며, 기아 타이거즈 팬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인기는 기아 타이거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스포츠와 음악이 융합된 새로운 팬 문화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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