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scape"/·Travel Tips

대만 5월의 날씨 알아보기

반응형

대만의 5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리스파파입니다. 여러분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날씨를 미리 확인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제가 다음 여행지로 고려 중인 대만의 5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대만은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곳이라고 들었는데, 특히 5월의 대만은 어떨지 함께 알아보아요!

대만의 5월 날씨 개요
대만의 5월은 봄 시즌의 절정기로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기온은 25 - 29°C 사이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30°C 이상까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날씨는 일반적으로 맑은 날이 많지만, 때때로 소나기나 열대성 폭우가 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는 주로 오후나 저녁에 짧은 시간 동안 내리지만, 때로는 하루 종일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만의 5월은 따뜻하고 습한 날씨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하지만,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은 또한 대만의 꽃 축제 기간으로 유명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 축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날씨 예보를 확인하고 적절한 옷차림과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온 변화와 일교차
대만의 5월은 낮 동안에는 기온이 상당히 높아지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비교적 시원한 편입니다. 이로 인해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전에는 15 - 20°C 정도의 기온을 보이다가, 오후에는 25 - 30°C 이상까지 상승합니다. 그러나 해가 진 후에는 다시 기온이 빠르게 떨어져 10 - 15°C 정도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큰 일교차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옷차림과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충분히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서는 감기나 독감 등의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개인 위생 관리와 면역력 강화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강수량과 습도의 특징
5월은 대만의 우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강수량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달 동안 150 - 300mm 정도의 비가 내리며, 일부 지역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강수량을 기록하기도 합니다.

비가 자주 내리는 만큼 습도도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균 습도는 70 - 80% 정도로 높은 편이며, 비가 오는 날에는 90% 이상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높은 습도는 불쾌지수를 높여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대기 중의 먼지와 오염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여 공기가 깨끗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좋은 날씨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대만 5월의 날씨에 영향을 미치는 기후 요인
5월의 대만 날씨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기후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양성 기후
대만은 지리적으로 태평양과 인접해 있어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로 인해 기온이 비교적 일정하고 습도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계절풍
5월부터는 남중국해에서 불어오는 남서풍이 우세해집니다. 이 바람은 바다의 습기를 머금고 있어 대만에 많은 비를 뿌립니다.

✔️열대고온다습기후
여름에는 고온다습하며 겨울에는 저온건조한 특성을 보입니다. 5월은 여름에 해당하기 때문에 고온 다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이러한 기후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5월의 대만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잦은 날씨를 보입니다. 하지만 매년 기후 조건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현지 기상청의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에 따른 복장 가이드
5월 대만의 날씨는 고온다습하므로 아래와 같은 복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팔 옷: 5월 평균 기온은 25 - 30°C로 높기 때문에 반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얇은 겉옷: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트는 경우가 많으므로 얇은 겉옷을 준비하여 체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편한 신발: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미끄럽지 않은 편한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샌들이나 아쿠아슈즈도 좋은 선택입니다.

* 우산 또는 방수용품: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이나 방수용품(방수 가방, 방수 재킷 등)을 준비하여 비에 젖지 않도록 합니다.

자외선 지수도 높으므로 선크림을 바르는 것 역시 권장됩니다. 옷차림과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여 건강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월 대만 여행 시 유의사항
고온 다습한 기후와 비가 자주 내리는 날씨 외에도 5월에 대만을 여행할 때 유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식중독 예방: 높은 기온으로 인해 식중독 위험이 높아지므로 음식물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날생선이나 덜 익힌 고기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물은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는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외선 차단: 자외선 지수가 높으므로 피부 보호를 위해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필수이며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눈과 두피를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교통수단 이용: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이용할 때는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준비해야 하며, 교통체증이 심한 시간대에는 이동 시간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위의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5월에 즐길 수 있는 대만의 축제와 행사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대만에서는 매년 많은 축제와 행사가 열립니다. 5월에 대만을 방문한다면 다음과 같은 축제와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타이베이 랜턴 페스티벌(Taipei Lantern Festival): 음력 1월 15일을 기념하는 축제로, 대만의 전통적인 등불과 현대적인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타이중 국제 플라워 페스티벌(Taichung International Flower Festival): 아름다운 꽃들과 다양한 식물들을 전시하며, 정원 꾸미기 대회와 꽃차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 가오슝 랜턴 페스티벌(Kaohsiung Lantern Festival): 화려한 등불과 함께 음악, 춤, 연극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각 축제와 행사마다 일정과 장소가 다르므로, 미리 정보를 수집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대만 5월 날씨에 최적화된 여행 일정 제안
가장 적합한 활동은 야외 활동입니다. 낮에는 기온이 높아 다소 더울 수 있으므로,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에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 등산 등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타이베이 101, 국립고궁박물관, 스린 야시장 등은 실내 시설이므로 더위를 피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온천 지역인 베이터우 또는 우라이에서는 온천욕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날씨가 변덕스러울 수 있으므로, 여행 전에 현지 날씨 예보를 확인하고, 우산이나 방수 재킷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만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대만의 5월 날씨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